본문 바로가기
산티아고 순례길 팁

[산티아고 순례길] 왓츠앱(WhatsApp)으로 숙소 예약하기

by 까미노중독자 2024. 2. 12.
반응형

예약하는 법은 어렵지 않다

본인이 영어나 스페인어로 말하는 것에 능숙하다면 전화로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대부분의 우리는 영어와 스페인어를 유창하게 하지 못한다. 사실 몇 가지 단어만 알아도 다 이해해 주지만 코레아 특성상 완벽하게 하려는 탓에 지레 겁먹고 아무 말도 하지 않게 된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왓츠앱(카톡 서양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으로 숙소를 예약하는 법을 올려보도록 하겠다!

1. WhatsApp 설치하기

카카오톡은 거의 한국에서만 쓴다고 생각하면 된다. 전 세계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카톡이 아닌 WhatsApp을 쓰기 때문에 스페인으로 출발하기 전에 설치와 가입을 완료한 후 떠나자.

이제 이 어플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과 연락처를 교환하기도 하며 숙소도 예약할 수 있다.

2. WhatsApp으로 숙소예약하기(with 부엔까미노 어플)

막상 왓츠앱을 깔았지만 어떻게 연락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 문제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나 같이 순례길을 걷는 사람들이 거의 필수적으로 까는 어플이 있다. 바로 부엔까미노 앱이다. 부엔까비노 어플과 왓츠앱으로 숙소를 예약해 보자.

왼쪽 위의 저 부분을 클릭해 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까미노 위에 있으면 본인이 있는 마을은 다 숙지하게 된다. 자신이 이제 어디에 묵을지를 결정하고 그 마을을 눌러보자.

난 실제로 벤타스 데 나론에서 묵었고, 왓츠앱으로 숙소를 예약했었다. 그 과정을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벤타스 데 나론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러 숙소들이 나오는데 본인이 원하는 숙소를 선택한다. 나는 Casa Molar Hostel에서 묵었다. 숙소를 결정했다면 숙소를 클릭해 주시면  된다.

자신이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면 저기 있는 Call 버튼을 눌러서 바로 예약하면 되지만, 왓츠앱으로 예약하고 싶으면 저기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면 된다.

모든 숙소가 이러한 웹사이트를 갖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바로 왓츠앱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가지고 있다.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눌러 왓츠앱으로 이동하면 간단하다. 아니면 왓츠앱에서 직접 번호를 입력해 연락을 해도 된다. 하지만 간단한 방법이 있다면 그것을 이용하도록 하자.

위의 왓츠앱 대화는 실제로 작년 6월 왓츠앱을 통해 예약했던 내용이다. 별거 없다. 그냥 저렇게 보내면 끝이다. 빨간색으로 칠해진 부분에 자신의 여권에 기입된 이름을 적어주면 된다. 물론 다인실 예약할 때 쓰는 내용이기 때문에 프라이빗 룸을 예약하고 싶은 사람은 저렇게 예약하면 안 된다. 나는 부유한 순례자가 아니기 때문에 주로 도미토리를 이용했다. 그래서 저런 예약문자를 썼다.

Hello. I am 이름  from south korea. Do you have one bed available in the dormitory for tomorrow please?
My name is 본인의 이름
I am looking forward hearing you. Thank you in advance.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살고 있는 외국인 친구가 알려준 것이니 문제가 없을 것이다. 포르투갈 길, 북쪽 길 전부다 저 내용으로 예약했고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답장이 없다면 예약이 안된 것이다. 만약 답장이 왔으면, 감사하다는 답장을 보내자. 조금 있다가 만날 친구다. 최소한의 예의만 갖춰도 친절함의 정도가 달라진다.


이렇게 해서 부엔까미노 앱과 왓츠앱으로 순례길에서 숙소를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처음에만 조금 복잡하지 몇 번 해 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익숙해진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다. 천천히 하나씩 눌러보다 보면 어느 순간 누구 도움 없이 스스로 숙소를 예약하고 있는 자신은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럼 부엔까미노!

 

반응형